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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바울 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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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5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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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육체와 죄
바울은 인간 영혼을 담는 그릇이자 인간의 본질을 긍정적으로 설명(說明)하는 도구를 몸(σωμα)이라고 하였고 인간의 타락성,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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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어 그 자체로는 악하지 않으나 아담의 죄를 통해 죄가 세상에 들어온 후 피조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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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죄의 관계성ⅰ) 세상과 죄세상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어 그 자체로는 악하지 않으나 아담의 죄를 통해 죄가 세상에 들어온 후 피조물이... , 바울 신학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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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ⅱ) 율법과 죄
유대교에서 율법을 범하므로 개인이 죄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그것은 율법이 하나님의 의지의 표현이기 때문이라는 논리는 바울도 수용하고 있으나 그 율법이 의를 완성하고 구원의 수단이 된다는 데는 철저히 반대한다.ⅰ) 세상과 죄

(2)죄의 관계성

(2)죄의 관계성
ⅰ) 세상과 죄
세상이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어 그 자체로는 악하지 않으나 아담의 죄를 통해 죄가 세상에 들어온 후 피조물이 허무한데 굴복하게 된다된다. 그러므로 인간은 세상에 속함으로써 죄에 참여하는 죄인이 되는 것이다.( 롬 5:12,8:20) 이제 세상은 세상의 것들로 지배당하고 바울이 “이 세상의 지배가”라고 일컫는 영적 세력으로 차게 된다된다. 바울은 “이 세상의 신”을 마귀라고 한다. 세상은 현실적으로 하나님께 반항하고 있는 악의 특징을 지니는 것이다. 율법은 행위로 지켜야 할 내용이기에 그것은 성취되어도 죄요, 성취되지 못하면 더욱 더 죄가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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