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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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ms(1993)는 아동과의 관계형성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찰 것으로 아동과 상호작용함에 있어서 아동에게 초점을 맞출 것, 아동이 안전과 편안함을 얻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보살필 것, 아동을 존중하며, 적절한 신체적 접촉을 사용하고, 아동의 은유와 상징을 이해할 것을 제안하였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아동은 상담자의 숨은 협의사항이나 그들을 變化(변화)시키려는 직접적인 시도를 알아채는 데 놀라울 정도로 능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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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資料)명 :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아동상담의 초기 과정은 대부분의 상담에서 상담자와 내담아동이 상호 신뢰와 수용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관재를 형성함으로써 스타트된다 상담은 목표(目標)를 이루기 위해 대화하는 것이므로 치료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상담하는 아동의 사고와 문제를 주의 깊게 듣고 자유롭게 얘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마련해 주어야한다.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과의 긍정적이고 신뢰로운 치료적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상담의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이 될 것이다.
등을 두드리고 목에 팔을 두르는 접촉을 하였고 이에 대해 아동은 좋은 reaction response을 보여 상담자와 긍정적인 감定義(정이) 표현을 즐겼으며, 이후 공격적인 행동의 횟수가 줄어들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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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다. 왜 선생님은 나를 돕기를 원하나요? 아무도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또는 선생님은 나를 도와주려는 좋은 사람 같지만, 그래도 ‥‥‥와 같은 말을 흔히 듣는다. 또한 아동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끼고 자유로우며 처벌이나 보복의 두려움 없이 그의 내부세계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이후 그 아동은 회기를 포옹으로 스타트했으며 아동이 회복되면서 상담자와의 관계에서 편안함을 발전시켜 나갔다고 한다.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poin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그런 진술은 상담자가 진실로 보호하고 도와주기를 원하는지에 대한 신뢰의 부족과 의주심을 나타낸다.
이 중에서 신체적 접촉과 관련해서는 좀 더 설명이 필요한데 오늘날 신체적 접촉은 매우 조심스럽게 사용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아동은 상담에 대한 거부감 없이 자기인식, 자기탐색, 자기노출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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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체적인 접촉을 아동에게. 사용할 때 아동의 부모들이 이러한 신체적 접촉을 잘못 이해하거나 오해하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자료제목 :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 [아동상담] 치료적 관계 형성하기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가끔 신체적 접촉이 성적인 접촉과 혼동되어 가벼운 포옹, 팔을 감싸는 것, 또는 등을 가볍게 두드리는 것과 같은 행동까지도 금기시되고 있다 신체적인 접촉이 남용되어서는 안 되지만 적절한 때에 상담자의 진실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동과의 관계형성에 도움이 된다 Brems(1993)는 신체적 공격 때문에 상담을 하러 온 9세 남자 아이가 신체적 접촉에 대해 부정적인 개념(槪念)을 가지고 있고 신체적인 접촉에는 위축되거나 움츠린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신체적 접촉을 시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