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발달property(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42본문
Download : 아동기 발달특성 (2).hwp
동년배들과 어울리기, 성역할 연습, 기본적 지식, 학습, 양심과 가치관 형성 등의 과업을 이루어야 한다.
이 시기에 유치가 영구치로 바뀌며, 뇌의 발달이 촉진되어 8세에 그 크기가 성인의 90%에 달하며 뇌의 각 부분은 더 효율적으로 기능하게 된다 …(To be continued )
아동기 발달특성 , 아동기 발달특성 인문사회레포트 , 아동기 발달특성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아동기 발달property(특성)
Download : 아동기 발달특성 (2).hwp( 40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다.
I. 신체적 발달
아동기 때의 신체적 change(변화)는 점진적이고 지속적이어서, 이전의 단계들처럼 급속한 신체적인 성숙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동기,발달특성,인문사회,레포트
아동기 발달property(특성)
아동기 발달特性(특성)
목차
아동기 발달特性(특성)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1. concept(개념)획득
2. 지각의 발달
3. 언어의 발달
4. 정서적 발달
5. 자아concept(개념)의 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학교의 effect(영향)
2. 친구관계의 경험
3. 팀 스포츠의 경험
IV. 아동기 발달의 사회복지실천에의 개입방안(方案)
reference
아동기 발달特性(특성)
아동기에는 아동의 사회적 활동이 가정에서 또래집단으로 이행되어가며, 신경근육체계의 기능이 일반적인 놀이나 운동을 통해서 점차 발달한다.
또한, 아래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10세 이전까지는 항상 남자 아이들이 여자 아이들보다 체중과 신장이 우세하나, 11세 이후 2-3년 정도에 걸쳐서는 그 반대의 현상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