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에 대한 찬반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2:21
본문
Download : 체벌에 대한 찬반론.hwp
다.
,인문사회,레포트
체벌에대한찬반론
레포트/인문사회
체벌에 대한 찬반론
설명
Download : 체벌에 대한 찬반론.hwp( 41 )
<들어가며>
교사와 학생 사이에서 체벌은 역싸적으로 항상 공존하여왔다. 찬성론자의 입장을 살펴보면, 만약에 교사가 사랑의 매를 들었다면, 그것은 제자에게 올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한 순간적인 교육의 수단이라고 볼 수 있따 대화로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학생의 심리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사랑의 매’ 또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요소라는 것이다.체벌에대한찬반론 , 체벌에 대한 찬반론인문사회레포트 ,
체벌에 대한 원인(原因), 순작용과 역작용, 법적고찰 및 찬반론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교사의 과도한 체벌로 인하여 학생은 폭력적이고 공포적인 심리가 조성되어진다. 대체로 매를 들게 되면, 사람의 심리는 달라지기 마련이다. 반대론자의 말대로 체벌은 당연히 교육이나 사제지 간, 그리고 학생의 개인적인 입장으로 보더라도 근절되어야 할 사안이다. 체벌에 대한 찬반론적 입장을 살펴보면 어느 누구의 말이 옳고 그르다고 할 수 없을 만큼 양쪽이 다 일리가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사랑의 매`도 체계적인…(drop)






순서
체벌에 대한 원인, 순작용과 역작용, 법적고찰 및 찬반론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일단은 체벌에 의해 問題點은 해결이 되었으나, 체벌의 역效果(효과)는 여전히 남게 된다는 점이다. 비록 사제지간이지만, 매를 들었을 때의 선생님은 제자를 대하는 입장에서 미움이라는 마음이 들 수도 있따 그때 그 행위는 체벌이 아니라 폭행이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