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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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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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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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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사적 비평

전승사

시편의 양식 구분과 각 양식의 구조를 설명(說明)하고 있는 앤더슨의 「심연들로부터」(Out of the depths)에서는 시편 1편을 ‘축제와 예배시’ 가운에서도 ‘율법시(토라시)’의 부분으로 시편 1편을 설명(說明)하고 있따 이는 이 시의 2절에서 처음 되어지는 ‘율법’에 대한 강조로부터 나타난 현상이라 할 수 있는데, 시편 1, 19, 119편은 공통적인 입장이다. 시편 1편은 토라시에 해당된다 분명히 시편 1편에서는 율법(토라)라는 말이 2번에 걸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따
또한 시편 제1편은 제의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시라고 할 수 있따 이에 대상으로하여는 학자들 간에 여러 입장들이 있따 그러나 제의적 기원을 강력히 주장하는 모빙켈조차 이 시편은 제의와는 무관하다고 본다. 그러나 그 기원에 대하여 는 분명히 공동체적으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전승사

바벨론 포로에서 귀환한 이스라엘 민족은 에스라와 느혜미야를 중심으로 성전을 재건하며 야훼신앙의 기틀을 재확립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신앙적 재건운동은 한 세기가 못되어 점차 시들하게 되었다. 아마도 이 시는 토라를 고수하는 무리들의 공동예배에서 낭독되었을 것이다. 이 시는 정통유대인들과 비정통 유대인들 사이의 분리가 처음 됨을 암시하고 있따 이 시편은 토라를 강조하고, 성서를 음미하며, 경건치 못한 자들과는 분리될 것을 주장한다. 그 기원은 개인에게 둔다(바이스). 그러나 교육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 때에 유대인들과 사마리아인들 사이의 관계는 악화일로 이었으며, 이 시기에 사마리아 사람들이 그리심 산에 자신들의 성전을 세웠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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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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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게르스텐버거는 다음과 말한다.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의약보건레포트 ,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에 상대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4세기까지의 페르시야 통치기간 동안에 이스라엘은 식민지로서 큰 간섭은 받지 않고, 명목상으로는 야훼 신봉자들로 남아 있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사료가 거의 없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추론해 보…(省略)



양식사적 비평과 전승사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 당시의 구체적인 사회상을 우리가 알기는 힘들다.
“개인적 권고의 시로서, 초기 유대교 회당모임의 제의에서 사용되었다.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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