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의 패러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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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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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에서는 점점 자극이 강한 것을 찾게 되고, 새로운 소재가 찾기 어려운 실정에서 패러디는 웃음과 재미를 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 여겨진다. 웃음과 재미를 주기 위해 패러디를 사용하는 경우가 절대적일 만큼 증가하기 스타트하였고, 그 결과 패러디 하면 재미있고 우스운 모습이 먼저 떠오르게 되었다. 그러나 안정환과 김재원을 따라한 어설픈 모델들의 모습과 표정이 웃음을 유발하는 동시에 그 광고에 대한 강렬한 인상이 남게 된다된다.
광고에서는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점이기 때문에 패러디를 할 경우, 원 텍스트가 좋은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야 효과(效果)가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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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광고는 IMP 코리아의 ‘임프레션’ 속옷 광고로 기존의 광고와 거의 모든 면에서 흡사하나 로션을 속옷으로 바꿨다는 점만 바뀌었다. . 그저 단순히 웃음을 유발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 역시 당당하게 패러디의 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한 웃음과 재미를 주는 것 역시 현대사회에서는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라 여겨진다. 패러디를 한 광고는 사람들의 원 텍스트에 대한 호감 때문에 패러디 된 텍스트 역시 호감을 지니고 접근할 수 있으며, 원 텍스트로 인하여 쉽게 기억될 수 있는 advantage이 있다아
이 광고의 경우 기존의 두 모델들의 진지함이 패러디 된 광고에서는 우스운 모습으로 나타나 기존의 광고를 낯설게 보이게 하여 웃음을 유발, 새로운 의미를 창출한 점에서는 매우 의미있는 모습이라 보여진다. 특히 광고…(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패러디의 정의(定義)와 유사 형식들, 그리고 광고 속에서의 패러디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일상에 찌든 현대인들에게는 무엇보다 웃음이 제일 필요하기도 하겠지만 더 이상 현대 사회에 있어서는 사고를 하게 만드는 패러디만이 패러디가 아닐것이다.
현대 사회에서는 비판적 요소를 지닌 패러디보다는 웃음을 유발하여 쉽게 기억에 남는 패러디가 더 환영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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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의 정의와 유사 형식들, 그리고 광고 속에서의 패러디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그 속에 비판이나 풍자의 모습은 찾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특히 광고를 포함하여 현대 대중매체에서 나타나는 패러디의 대부분이 풍자성, 비판성, 동기성이 떨어지는 혼성모방적 패러디 성격이 강한 것에 염두를 두면 그것이 쉽게 이해가 된다된다.광고속의패러디 , 광고 속의 패러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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