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03:52
본문
Download : 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hwp
1947년 이화여자대학교 기독교사회사업학과로부터 처음 된 사회복지교육은 1980년대 이후 사회복지수요의 증가에 따라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다.1대학교육의_현실과_사회복지전문성 , 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인문사회레포트 ,
1. 문제제기
2. 사회복지전문직성
1) 사회복지 전문직성의 槪念
2) 사회복지 전문직의 성격
3)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
4) 사회복지 전문직의 조건
3. 한국 사회복지교육의 歷史적 전개과정
4. 사회복지교육의 drawback(걸점)과 improvement(개선)대안
1) 교육goal(목표) , 교과과정, 교육내용
2) 실습교육
- 출처
1. 문제제기
현재 사회복지와 사회복지 전문교육은 많은 국가에서 공적제도로서 보편화되어 나름대로의 자리 매김을 하고 있따 일반적으로 사회복지교육은 실천과학으로서의 전문교육이라 할 수 있으나 이 용어에서 포함하고 있는 의미와 범위는 국가에 따라 상이하다. 즉 실천기술학으로서의 사회사업과 그 전문직업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국가와 사회복지전반을 체계로 이해하고 이에 따른 일반적 사회복지교육을 지향하는 국가들도 있으며, 많은 국가들은 위의 두 가지가 혼합되어 있는 형태의 사회복지교육을 실시하고 있따 이렇게 국가에 따라 다른 형태의 사회복지교육으로 발전되어 온 배경에는 각국의 사회구조, 사상, 가치체계, 사회복지제도, 전문직성의 발달과정에 따라 그 독자성을 확보했기 때문일 것이다. 1980년까지 4천명에 불과하던 사회복지사가 1999년 6월말에는 34천명에 이르게 되었다<표1 참조>. 뿐만 아니라 2000년도부터는 매년 1만 명 이상의 사회복지사가 배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따
<표 1>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등급별 실태(99. 6.…(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hwp( 79 )
설명
우리 나라 사회복지교육의 history적 전개과정과 사회복지 전문성의 개념(槪念) 등 사회복지교육의 결점을 살펴보고 그 개선방안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사회복지교육이 처음 된지도 50여년이 지났다.,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우리 나라 사회복지교육의 역사적 전개과정과 사회복지 전문성의 개념 등 사회복지교육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 개선방안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1대학교육의_현실과_사회복지전문성
대학교육의 현실과 사회복지전문성
다.